마케터들이 극찬한 마케터 공부 치트키 책

마케팅의 본질은 아이디어

마케팅 공부를 하다보면 이런 벽에 자주 부딪힙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을까?", "실제 브랜드들은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풀었는지 궁금한데?" 특히 요즘처럼 마케팅/광고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아이디어가 좋은 마케팅들이 살아남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업마케터들도 자주 보는, 아이디어 발상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치트키책 11년차 광고인의 영감폴더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영감폴더가 대체 뭔데?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 17년간 모아온 5,000여개의 해외 마케팅 사례들 중 아이디어를 내는 도와주는, 마케팅 공부를 하기 좋은 사례만을 추리고 추려서 만든 아이디어 아카아빙 북입니다. 이 책에는 광고캠페인부터, 브랜딩전략, SNS콘텐츠, 굿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담겨있어 아이디어를 내고,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책 안의 남다른 디테일

영감폴더는 11녀차 광고인과 10년차 마케터가 3가지 기준으로 큐레이션 한 책입니다. 

 

1. 사례마다 와우포인트가 담겨있는가?

2.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있는가?

3. 실무에 도움될만한 사례들인가?

 

 

또한, 사례를 소개할 때도 더 깊은 영감을 주기 위해

아이디어 배경 ▶︎ 인사이트 ▶︎ 솔루션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

 

 

영감폴더에 수록된 마케팅 사례1

BrandㅣAudi

Title ㅣShowroom Home Delivery

 

주차공간이 좁은 일본에서는 구매예정인 차량이 주차공간보다 클까봐 구매를 망설인다고 한다. 아우디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에게 실물크기의 자동차 포스터를 전달하여 주차공간과 자동차 크기를 직접 비교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마케팅 사례2

BrandㅣLine WEBTOON

Title ㅣLine WEBTOON

 

한 웹툰회사가 자사 웹툰을 홍보하기 위해 특별한 광고를 집행했다. 스크린 형태로 보는 웹툰의 특성을 활용하여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 광고를 집행한 것이다. 소비자들은 에스컬레이커에 타 자동으로 스크롤 되는 웹툰을 볼 수 있게 됐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마케팅 사례3

BrandㅣDD4D BREWING

Title ㅣBREWING 「레이블 소설」

 

일본의 한 맥주 브랜드가 맥주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맥주와 소셜을 결합한 맥주 소설을 출시한 것이다. 단맛, 신맛, 쓴맛 3가지 맛을 가진 이 맥주는 각각의 맛에 소설이 적혀있다. 쓴막 맥주는 쓴맛을 느낄 수 있는 소설이, 단맛맥주는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소설이 실려있는 것이다. 맛을 읽고, 느끼게 하는 이 소설 맥주는 소비자들에게 이전에 없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주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마케팅 사례4

BrandㅣClose To Nature Flowers

Title ㅣHer-ricane Jessica

 

태국의 꽃 판매량이 급격하게 줄고 있다. 꽃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태국의 최대 꽃 체인점에서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화난 여자친구는 거센폭풍과도 같다는 유머를 이용하여 태풍을 본뜬 예술작품 HER-RICANE꽃을 만든 것이다. 그리고 화가난 여자친구에게 꽃이 좋다는 메시지를 전하여 꽃 선물을 부추겼다.

 

마케터들이 극찬한 화제의 책

영감폴더는 출간 9개월만에 2쇄까지 완판됐으며, 국내 유명 펀딩플랫폼 텀블벅에서 단기간안에 1700%펀딩성공까지 할정도로 마케터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론이 아닌 실무에 도움되는 마케팅 책ㅣ 영감폴더

 

영감폴더 신박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 모음집 : 일이삶사

[일이삶사] 익숙치만 낯선 Life Product를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