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아이디어 내는 방법 어디없나?
회의 시간은 다가오고, 슬라이드는 비어 있다. 클라이언트는 "좀 신박한 거 없어요?"한마디 남겼고, 머릿속은 이미 백지상태. 이것이 바로 마케터과 광고인의 일상이죠. 아이디어는 새로워야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아야하며, 브랜드와 연결돼야하고, 무엇보다 실행 가능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런 신박한 아이디어를 내는 일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신박한 아이디어를 내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치트키책 영감폴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디어 치트키 책 영감폴더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이 40년간 모아온 5,000여개의 마케팅 레퍼런스들 중 영감을 줄 만한 사례만 추리고 추려 만든 아이디어 아카이빙 책입니다. 유명한 광고제에서 수상한 사례부터 SNS에서 화제가 됐던 디지털 캠페인에, 소비자들이 극찬한 굿즈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레퍼런스들이 담겨있습니다.
영감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책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과
10년차 마케터가 3가지 기준으로 큐레이팅한 책입니다.
▶︎ 사례마다 와우포인트가 담겨있는가?
▶︎공감되는 인사이트가 담겨있는가?
▶︎ 영감이 될만한 사례들인가?
또한 사례를 설명할 대도 더 깊은 영감을 전해주기 위해 사례마다
아이디어 배경 ▶︎ 인사이트 ▶︎ 솔루션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1
발렌타인 데이 맞이 남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음식
BrandㅣBetclic
Title ㅣWalentynki
밸런타인 데이 기념일에 중요한 챔피언스 리그 경기가 열렸다. 몇몇 남성들은 데이트 일정에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없게 됐다. 아쉬워하는 남성들을 위해 한 스포츠토토 브랜드에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데이트 장소로 인기있는 한 레스토랑에서 유명 셰프가 저녁식사 동안 골, 퇴장, 페널트킥 등의 현재 경기 상황을 담은 10가지 코스메뉴를 만들어 알려준 것이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2
운전면허학원에서 진행한 공유경제 아이디어
BrandㅣCER
Title ㅣThe Lost Ride
CRE회사는 프랑스 전역에 500개 이상의 지점을 갖고 있는 운전면허 학원이다. 이 회사의 도로 위 강습 시간만 매년 4,000,000시간이 넘는다. 그만큼 자주 많이 운행된다는 것인데, 최대 5명까지 탑승가능한 운전 강습차에는 선생님과 학생 오직 둘만 탄다. CRE은 자동차의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노인, 거동이 불편한 사람, 대중교통을 이용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 카풀 서비스를 제공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3
암환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음성
BrandㅣASCO
Title ㅣThe Most Beautiful Sound
미국의 종양학회는 암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실제로 암세포가 파괴되는 소리를 공개한 것이다. 폐암, 유방암 세포가 죽는 과정을 녹음하여 환자들에게 들려줌으로써 그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고자 했다. 암세포 죽는 소리는 웹사이트에 공개하여 많은 이들이 들을 수 있게 했다.
아이디어로 먹고사는 이들의 치트키 같은 책
영감폴더는 출간 9개월만에 2쇄까지 완판됐을 뿐 아니라 텀블벅 펀딩에서 1700%펀딩을 달성할 정도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케터나 광고인 같은 아이디어로 먹고 사는 이들에겐 치트키 같은 책이지요.
신박한 아이디어 내는 방법?
영감폴더로 해결하세요
영감폴더 신박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 모음집 : 일이삶사
[일이삶사] 익숙치만 낯선 Life Product를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