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감으로 하는 시대는 끝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예쁜 사진 한 장, 감성적인 문구 하나면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혀 다릅니다. 팔로워도 똑똑해졌고, 알고리즘도 까다로워졌기 때문이죠. 이제는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SNS기획자나 마케터들은 고민이 많습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지?" "이슈된 콘텐츠 사례는 뭐지?"와 같은 질문을 던지면서 스트레스를 받아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SNS마케팅에 영감을 주는 11년차 광고인의 영감폴더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책은 SNS마케팅 사례 뿐 아니라 사례들을 활용하여 아이데이션하는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입니다. 먼저,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영감폴더에 수록된 SNS마케팅 사례1
인스타그램 채널의 하나의 놀이가 되다
BrandㅣJana Water
Titel ㅣDeepest Instagram Profile
크로아티아의 한 브랜드에서 특별한 SNS채널을 오픈했다. 우주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깊은 인스타그램 채널을 오픈 한 것이다. 이 콘텐츠를 보는 방식은 재미있다. 스마트폰을 거꾸로 한 뒤 스크롤을 올리면 지구를 시작으로 우주정거장, 태양, 명왕성 등의 모습이 나타나며, 콘텐츠를 클릭하면 그 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SNS마케팅 사례2
5060세대의 SNS스타일을 활용한 브랜드
BrandㅣWENDY’S
Titel ㅣWendy’s Enters the Chat
페이스북의 유기도달의 범위는 수년 동안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플랫폼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세대는 5060세대이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패스트푸드 브랜드 웬디스는 특별한 마케팅을 내놨다. 웬디스는 5060세대가 자주 올리는 페이스북 콘텐츠 스타일을 활용하여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다. 초점이 맞지 않는 사진, 오타가 포함된 글 등 엄마 아빠 세대들이 흔히 올리는 콘텐츠 형식을 의도적으로 활용한 것이다. 이 콘텐츠는 젊은 세대사이에서 큰화제를 일으켜쏙, 다양한 SNS를 통해 바이럴 되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SNS마케팅 사례3
아침 양치를 유도하는 SNS이벤트
BrandㅣHealthcare
Titel ㅣAquafresh Fortune Telling
일본에서는 아침 양치를 하는 사람이 줄고 있다. 문제는 아침에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치아가 손상될 뿐 아니라, 장내에 안좋은 세균을 만들고, 전반적인 면역체계를 무너뜨릴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치약 브랜드에서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일본인들이 점술을 신뢰한다는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치약과 칫솔을 활용한 점술 서비스를 선보인 것입니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마다 칫솔에 치약을 바른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면, 점술가가 치약이 발린 형태의 맞춰 그날의 운세를 알려준다.

SNS마케팅 레퍼런스가 가득담긴 영감폴더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이 18년간 수집한 해외 마케팅 레퍼런스 5000개 중 디지털마케팅 사례만을 선별하여 영감폴더 4편으로 출간한 아이디어 레퍼런스 북입니다. 1편과 2편은 여러분야의 영감들이 수록되어있으며, 3편은 굿즈와 제품, 4편은 디지털마케팅 관련 영감들이 가득차있습니다.


출간 9개월만아 2쇄 완판
텀블벅 펀딩 1700%달성
영감폴더는 출간 9개월만에 2쇄까지 완판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책입니다. 유명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는 펀딩 성공 1700%달성할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모이기도 했습니다. 아이디어로 먹고사는 마케터나 광고인들은 '아이디어로 먹고 사는 이들의 치트키 같은 책'이라고 불릴 정도 입니다.

영감폴더, 이런 분께 강력 추천
매주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기획해야하는 마케터
클라이언트에게 레퍼런스를 매번 보여줘야하는 AE
기획과 디자인을 동시에 챙겨야하는 1인 디자이너
트렌드를 쫓아가고 싶은 콘텐츠 팀장
SNS콘텐츠 기획, 캠페인 기획을 하는 실무자

SNS마케팅 아이디어가 막힐 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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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감폴더 4편 신박한 기발한 아이디어 영감모음집 : 일이삶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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