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광고인들이 극찬한 아이디어 치트키 책
기획이든 마케팅이든, 아이디어를 내는 일은 언제나 쉽지 않습니다. 특히 데드라인 다가오는데 머릿속은 텅 비어있을 때, '내가 기획일과 맞지 않는 건 아닐까?'자괴감까지 들기 마련이죠. 하지만 문제는 실력이 아니라 아이디어 단초를 얻는, 영감을 주는 무언가가 부족해서 일지도 모릅니다. 창의적인 생각은 무에서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레퍼런스를 자주보는 것에서 시작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기획자 광고인 마케터들이 극찬한 아이디어 치트키 책 영감폴더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아이디어 치트키 책 영감폴더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이 18년간 모아온 마케팅 레퍼런스 5,000개 사례 중 영감을 얻는 데 도움을 줄만한 사례만 추리고 추려서 만든 아이디어 아카이빙 책입니다. 광고제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부터, SNS에서 이슈됐던 디지털 아이디어, 제품 완판을 이뤄냈던 굿즈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이 담겨있습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사례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감폴더에 담긴 영감 사례 1
BrandㅣDairy Queenian
Title ㅣ Blizzard Store
데일리 퀸 아이스크림은 쫀득해서 잘 흘러내지 않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 그로인해 무중력 아이스크림이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제품 USP를 활용하여 거꾸로 뒤집은 매장을 오픈했다. 이 매장에서는 점원이 거꾸로 매달려 아이스크림을 판매했고, 이를 통해 데일리 퀸 아이스크림의 쫀득함을 더욱 유쾌하게 알릴 수 있었다.
영감폴더에 담긴 영감 사례 2
BrandㅣLADBIBLE
Title ㅣTrash Isles
태평양에는 우리나라 면적의 약 15배인 해양쓰레기로 만들어진 섬이 있다. 그만큼 해양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다. 하지만 그 심각성은 사람들로 하여금 경각심을 주지못했다.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 쓰레기 섬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해달라는 청원을 UN에 제출했다. 그리고 국가로 인정받기 위해 다양한 활동도 펼쳤는데, 쓰레기 섬의 시민을 모집하고, 화폐와 여권, 국기 등을 만들었다. 그중 미국의 부통령은 시민으로 등록했고, 국방부 장관으로는 존 시나가 내정됐다. 쓰레기 섬 문제는 온라인 상에서 확산됐고,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논의가 다시 시작됐다.
영감폴더에 담긴 영감 사례 3
BrandㅣWWF
Title ㅣThermometer
기후변화 법안을 위한 서명을 위해 온도계를 상징하는 빨간펜을 활용했다. 많은 사람들이 기후변화 법안 서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펜의 잉크가 닳듯 지구의 온도가 내려갈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이들의 서명을 유도했다.
영감폴더에 담긴 영감 사례 4
BrandㅣRomani
Title ㅣGreenlook
코로나 19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패션브랜드들이 큰 타격을 받았다. 줌으로 온라인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옷은 필요하긴 하나, 굳이 비싼 옷을 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루마니아의 한 패션 브랜드는 줌으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특별한 옷을 만들었다. 한 벌의 옷으로 여러가지 스킨을 적용할 수 있는 크로마키 티셔츠를 만든 것이다. 한 벌의 옷으로 여러가지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크로마키 티셔츠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매출이 85%나 증가했다.
영감을 위한 큐레이션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과 10년차 마케터가 3가지 기준으로 고심끝에 큐레이션 한 책입니다.
◼︎ 사례들의 와우포인트가 있는가?
◼︎ 누구나 공감되는 인사이트인가?
◼︎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들인가?
또한 사례를 소개할 때도 더 깊은 영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아이디어 배경 > 인사이트 > 솔루션 형태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아이디어막 막힐 땐 영감폴더를 열어보세요
영감폴더 신박한 기발한 아이디어 영감모음집 : 일이삶사
[일이삶사] 익숙치만 낯선 Life Product를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