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괜찮은 디자인 아이디어 없나?
디자인 아이디어, 그거 쉬워보이지만 정말 어렵습니다. 결국 많은 디자이너들은 영감을 얻기 위해 핀터레스트나 비핸스를 들낙거리게 되죠. 하지만 늘 봤던, 뻔한 사례들만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11년차 광고인의 폴더, 영감폴더에 수록된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작했거나 영영감받기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레드닷어워드 수상작1
BrandㅣEUPA
Title ㅣToast Messenger
일본의 한 소형가전 업체에서 토스트가 마음을 전하는 메신저가 스케줄러가 될 수 없을까? 라는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재미있는 토스트 기기를 제작했다. 토스트 전용 펜으로 토스트기 윗면에 글씨를 쓰면 빵이 구워지며, 식빵 표면에 그대로 글씨가 새겨진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레드닷어워드 수상작2
BrandㅣSamsung
Title ㅣOut of the box
노인들에게 스마트폰 배우는 일이란 쉽지 않다. 이로 인해 결국 디지털 격차가 발생한다. 유럽의 삼성연구소에서 스마트폰 설치부터 사용까지 누구의 도움 없이도 스마트폰을 쉽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설명서를 만들었다. 바로 스마트폰을 책 가운데 꼽고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기능 사용법을 쉡게 배울 수 있는 설명서이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레드닷어워드 수상작3
BrandㅣSAUDIA
Title ㅣProtecTasbih
이슬람의 성지순례 하지는 전세계 2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슬람권의 최대 종교행사다. 그로인해 감염도 쉽게 퍼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슬람의 한 단체에서 특별한 제품을 만들었다. 순례자들이 손에 들고 다니는 염주의 구술에 살균기능을 넣은 살균염주를 만든 것이다. 이 염주는 순례자들이 구슬을 문지를 때마다 손에 묻는 세균을 제거해 감염병 확산을 막는데 기여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레드닷어워드 수상작4
BrandㅣMio Ueda
Title ㅣA string of beautiful days
일본의 한 디자이너가 시간의 흐름을 재미있게 표현한 달력을 만들었다. 이 달력의 숫자는 실 한조각으로 꿰메져있다. 아래 끈을 당기면 실밥이 풀리면서 달력의 날짜가 하나씩 지워진다.
아이디어 치트키책 영감폴더
영감폴더는 10년차 광고인이 17년간 모아온 5천 개의 마케팅/디자인/프로모션 사례중 영감을 내는데 도움을 줄 만한 사례들만 추리고 추려서 만든 아이디어 아카이빙 북입니다.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사례부터, 국제 광고에서 수상한 사례에, SNS에서 이슈됐던 사례까지 다양한 사례들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디자이너, 마케터들이 극찬한 책
영감폴더는 출간 9개월만에 2쇄까지 완판됐을 뿐 아니라, 텀블벅 펀딩에서 1700%펀딩달성할정도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케터 디자이너들은 이 책을 아이디어 치트키 책이라고도 부릅니다.
아이디어가 막힐 땐 영감폴더를 여세요
영감폴더 3편 신박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 모음집 : 일이삶사
[일이삶사] 익숙치만 낯선 Life Product를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