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2025년 광고제 수상작 사례와 트렌드

요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뭐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 마케터들은 더더욱 트렌드에 맞춰가야합니다. 하지만 해야할 일들이 산더미인 마케터나 광고인들에게 마케팅 트렌드를 공부하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11년차 광고인의 폴더에 담긴 2025년칸광고제, 클리오광고제, 뉴욕페스티벌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 사례들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2025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 1

BrandㅣBurgerKing

Title l DUET DELIVERY

 

틱톡에서 듀엣 챌리지는 인기있는 포맷이다. 이러한 포맷을 활용하여 버거킹에서 재미있는 할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참여방식은 간단하다. 버거킹이 틱톡에 올린 '직원이 메뉴 주문을 받는' 영상을 활용해 햄버거 주문 듀엣 콘텐츠를 재미있게 제작한 후 #duetoBK 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틱톡커들은 자신만의 유쾌한 방식으로 듀엣 챌린지에 참가하고, 더불어 할인된 금액으로 버거킹을 먹을 수 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2025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 2

BrandㅣTIDE

Title l Gonna need more Tide

 

미국의 대표적인 세제 브랜드 TIDE는 <TIDE Power Pod> 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신제품에 관심이 없었다. 사람들에게 신제품 <TIDE Power Pod> 을 알리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SNS에 <TIDE Power Pod> 이 필요한 상황인 옷이 더러워지는 영상을 찾고, 편집 기술을 통해 TIDE의 모델과 함께 "Gonna need more Tide(TIDE가 필요할거야)"라는 내레이션을 담은 것이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을 SNS에 다시 올리자 Gonna need more Tide는 하나의 밈이 되었고, 그 덕분에 시넺품 매출은 145%나 올랐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2025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 3

BrandㅣHeineken

Title l Pub Museums

 

아일랜드의 전통 깊은 펍들이 인플레이션과 세금 인상등으로 문을 닫고있다. 하이네켄은 이러한 펍들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전통있는 펍에는 액자부터 소품까지 역사적인 스토리가 깃들어있다고 한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역사가와 AR전문가가 협업하여 펍을 하나의 박물관으로 만든 것이다. 방식은 간단하다. 펍에 방문하여 QR코드를 찍으면 박물관처럼 펍 곳곳에 스마트폰을 통해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볼 수 있다. 단순히 술만 마시러 오는 펍이 아닌 역사까지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 펍이 되어 많은이들의 방문을 유도했다. 

 

영감폴더에 수록된 2025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 4

BrandㅣPEDIGREE

Title l ADOPTABLE

 

유기견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유기견 센터에만 1,200만 마리의 강아지가 보호되고있다. 한 반려동물 브랜드가 유기견 입양을 장려하기 위해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유기견 센터의 강아지들은 이미지 퀼리티가 좋을 수록 입양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보호소 강아지 사진을 고품질의 사진으로 변환하고, 이를 옥외광고와 디지털 매테체 활용해서 입양장려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다. 광고에는 입양가능한, 당신 주변에 있는 유기견을 만나보세요의 멘트와 함께 해당 유기견 보호소 위치와 품종 등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

 

2025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는
챌린지, 밈, CSR

2025년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은 기술로 사람을 이롭게하고, 지루한 챌린지가 아닌 보는 이도 하는 이도 즐거운 숏폼 챌린지에, 광고를 하나의 밈으로 만들어내는 등의 새로운 트렌드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2025년 디지털 마케팅 수상작이 하다면
영감폴더를 열어보세요 

영감폴더는 11년차 광고인이 18년간 모아온 5,000개의 마케팅 레퍼런스들 중 좋은 사례들만 추리고 추려서 만든 아이디어 아카이빙 북입니다. 해외광고제에서 수상했던 디지털마케팅 사례부터, 소비자들에게 이슈가된 사례에, 잘 안려지지 않은 신박한 사례까지 다양한 사례들이 담겨있습니다. 

 

마케터들과 광고인들이 극찬한 영감폴더

영감폴더는 출간 9개월만에 2쇄까지 완판됐으며, 텀블벅 펀딩에서 단기간안에 1700%펀딩달성하여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케터나 광고인들은 이 책을 아이디어 치트키 책이라고도 부릅니다. 

 

더 많은 디지털 마케팅 사례가 보고 싶다면, 영감폴더를 여세요

 

영감폴더 3편 신박한 기발한 아이디어 영감모음집 : 일이삶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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